클라이언트 슬랙 공지에도 올렸습니다만 저희 쪽 경매 대행 솔루션(bid)에서 메루카리 공식 API를 지원합니다. https://www.mercari.com 공식 API를 현재 운영 중이신 사이트에 적용하실 경우 조건은 사전에 일본 메루카리와 사용 계약이 돼 있어야 합니다. 메루카리 공식 API를 이용할 경우 장점으로는 첫째, 기존 관리자가 일일이 수동 대응으로 주문하던 방식을 자동화 할 수 있으며 (출품자에게 입금까지 자동화 처리 가능) 둘째, […]
지난 몇 달간 저희 스태프들이 고생해서 분석 완료한 중국 1688 공식 API를 지원하게 됐습니다. 데모는 저희 레퍼런스 사이트인 싹다 (https://sharkda.kr) 사이트에서 체험 하실 수 있습니다. 싹다 (https://sharkda.kr) 사이트는 저희 쪽 구매대행/배대지 구축 솔루션인 CAT를 이용했습니다. 위 사이트는 저희 쪽 솔루션과 디자인 등의 예시를 보여주기 위해 구축한 사이트일 뿐이며 실제 운영은 안 하는 사이트이니 참고해 주세요. 해당 솔루션 참고 ☞ : https://www.off.co.kr/off-해외구매대행-배대지-직구-구축솔루션-cat 검색창에 한글 또는 영어, 중국어 키워드를 넣고 상품을 찾을 수 있으며 이미지로도 검색 가능합니다. 그동안 후킹 방식으로 제공했던 부분을 온전한 API로 제공하게 됐네요. 싹다 사이트에서 […]
랙 관리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들 랙 관리, 왜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일까요? 랙관리란 상품을 창고의 랙(선반)에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위치를 기록해 두는 작업을 말합니다.요즘 점점 더 많은 업체가 이 랙 관리를 도입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현지 물류센터에는 매일 다양하고 수많은 상품이 입고됩니다.모두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지만 이 상품들이 바로 출고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특히나 중국처럼 상품의 종류와 […]
1688, 타오바오 주문목록 자동 등록의 필요성 각 나라별 직구 이용 소비 패턴 일본, 중국, 미국, 유럽의 직구 사이트 운영에서 각 국가의 소비자들이 서로 다른 구매 패턴을 보이는 것이 확인됩니다.간략하게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본 피규어 상품이 대다수 고가의 상품이 많음 단건 주문이 많음 직접 사용을 위한 구매가 많음 배송 수단으로 항공, 해상을 운영함 미국, 유럽 전자기기, […]
택배 배송 조회 시스템 이해 대역폭, 운송장번호, 운송장라벨 대역폭, 단어가 생소하죠? 하지만 온라인 쇼핑을 하신 적이 있다면 “375573829912” 형식의 번호를 받은 경험이 있을 거예요.이 번호는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등의 배송사에서 각 상품마다 고유하게 부여하는 번호이고 운송장번호라고 부릅니다.운송장번호를 통해 우리가 주문한 상품의 발송 여부와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운송장번호를 여러 개 미리 받아놓은 모음집을 […]
알림톡 발송, 꼭 해야할까? 기업들이 알림톡 마케팅을 선택하는 3가지 이유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알림톡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 실시간 현황 알림을 통한 브랜드 신뢰감 상승❎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스미싱 방지❎ 불필요한 CS 문의 방지 인터넷 쇼핑을 하다보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는 다양한 알림들. 다들 경험 있으시죠?입금 확인부터 발송 완료, 배송 상황까지 알려주는 메시지 […]
해외 현지 관리자를 위한 맞춤형 다국어 WMS 한국어 사용이 어려운 관리자가 있나요? 다국어 WMS 왜 필요할까요? 해외 구매대행을 운영하는 기업은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등 각 나라에 자체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고,각 센터에는 검수, 포장, 발송 등 물류의 A to Z 를 담당할 많은 직원들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한국어를 잘하는 직원만 고용해야 한다면?아무래도 채용할 수 있는 […]
1688 구매대행 사업자를 위한 구매대행: 트래킹넘버 관리가 중요한 이유 구매대행이란 고객이 “이 상품을 사주세요!” 하고 요청하면 기업이 해당 상품을 대신 구매해주는 서비스입니다.기업의 아이디로 대신 구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1688 마이페이지에는 여러 개의 주문목록이 쌓이게 되죠. 여기서 중요한 건 중국 현지 센터에 주문한 물품이 도착했을 때 트래킹넘버(송장번호)를 통해 도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이 때 트래킹넘버가 […]
사업자 전용 관리 시스템, 왜 필요할까요? B2B vs B2C B2B 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을 합니다. “B2C 고객과 B2B 고객 어떻게 하면 둘 다 잡을 수 있을까?사이트를 따로 만들어야 하나? 그럼 관리가 너무 복잡해지는데…” 본인이 직접 사용하기 위해 구매대행, 배송대행 신청을 하는 B2C 고객오픈마켓을 소유하고 있어 자체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대량으로 구매하는 사업자인 B2B 고객많은 […]
네이버 카페 회원수 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카페명 ‘직구남백상’이 공식 사이트를 오픈 했습니다.사이트명은 멜칼(mercar)이며 서비스 도메인은 https://www.mercar.co.kr 입니다. 이름에서 이미 메루카리 대행 전문점처럼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메루카리 대행만 서비스 하는 건 당연히 아니겠죠? 대행 빈도가 높을 뿐.당연히 저희쪽 BID 솔루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일본 야후옥션의 실시간 입찰부터 낙찰까지 관리자 개입 없이 가능하며 그 외 사이트 라쿠텐,야후쇼핑 […]
메루카리 24시간 실시간 자동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루카링(mercaring) 사이트가 오픈 됐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mercaring.co.kr입니다. 사이트명에서도 드러나듯 일본의 다른 구매대행 서비스 없이 오직 메루카리만 특화해서 서비스하는 사이트입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펀트레이드의 경우 이미 ‘이랏샤이마세’라는 일본 구매대행 서비스를 오랜 기간 운영해 오고 있는 업체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irasshaimase.co.kr입니다. 이랏샤이마세 사이트는 메루카리 대행은 물론 일본 야후 옥션 실시간 자동 […]
일본의 모든 것을 빠르고 안전하게 콘비니도쿄에서!라는 슬로건처럼 일본 스니커즈부터 유아동 용품까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발 빠르게 제공하는 쇼핑몰인 콘비니도쿄가 오픈 했습니다. 말 그대로 온갖 것을 갖춘 일본의 콘비니스토어를 표방하는 쇼핑몰입니다. 사이트 URL은 https://www.convenitokyo.com 입니다. 역시 저희 쪽 자체 솔루션인 CAT를 기반으로 구축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만 무려 15만 명에 달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m.convene 입니다. 유튜브 […]